• 협회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는 2014년 01월 28일 당시 중소기업청(현,중소벤처기업부)으로부터 사단법인으로 허가를 받았고, 그동안 엄정한 교육과 1차, 2차의 자격시험을 거쳐 약 800여명의 기업회생경영사(CTP)를 양성하였습니다. 본 협회는 양성된 기업회생경영사들과 함께 4차 산업 혁명의 급속한 진행과 코로나사태와 같은 외생적 상황에 적응하지 못해 급속히 늘어나는 한계 상황에 놓인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 및 실패기업인 등의 구조조정, 회생, 파산, 면책에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하여, 이들을 최선의 방법으로 구제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효율적인 재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제4대 협회장 장 순 호 올림
 


이와 더불어 본 협회는 기업회생경영사(CTP)가 회생 및 파산에 관한 전문성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함으로써, 회생 법원에서 필요로 하는 감사, 구조조정전문가(CRO), 간이조사위원등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법원과 중소벤처기업부가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회생컨설팅 프로그램에서 회생컨설턴트로도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 측면에서 기업회생경영사(CTP)는 정년 퇴임자 등 중장년층, 실패를 경험한 기업인들이 평생 쌓아온 지식을 자산으로 할 수 있는 장수시대에 걸 맞는 제2의 사회공헌적인 평생 직업으로 적합할 것입니다. 

협회는 지속적으로 우수한 교수진의 확보 및 교육방법의 개선 등을 통하여 우수한 품성과 실력을 겸비한 기업회생경영사(CTP)의 양성에 주력하고, 기존의 기업회생경영사(CTP)들이 재교육 등으로 관련분야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고도의 전문성을 갖추게 할 것이고, 양성교육을 포함한 협회의 전 사업 분야를 효율적이며 혁신적으로 개편하여, 기업회생경영사(CTP)자격을 가진 인원과 그 직무수행범위를 늘림으로써, 빠른 시일 내 기업회생경영사(CTP)가 국가공인자격사로 발돋움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온갖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협회는
1) 기업회생경영사(CTP) 양성 및 교육
2) 한계기업의 회생경영컨설팅, 회생관련 제도의 연구 및 결과 활용
3)한계기업의 퇴출방지 및 회생지원을 위한 제도연구
4) 한계기업의 회생․파산 등 법적․사적 채무구조조정 관련 상담
5) 실패기업인 재기를 위한 법적․사적 채무조정․중재 및 상담 
6) 기업회생경영사의 창업 및 취업지원 
7) 정부 또는 관련 기관․단체의 위탁 사업 등를 사업목적으로 하여 관련 사업들이 회원여러분과 협회에 의하여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반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본인은 회원님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에 힘입어 이번 제4대 회장으로서의 중책를 맡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지도 편달을 바라며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