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회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는 20140128일 당시 중소기업청(,중소벤처기업부)으로부터 사단법인으로 허가를 받았고, 그동안 엄정한 교육과 1, 2차의 자격시험을 거쳐 약 800여명의 기업회생경영사(CTP)를 양성하였습니다. 본 협회는 양성된 기업회생경영사들과 함께 4차 산업 혁명의 급속한 진행과 코로나사태와 같은 외생적 상황에 적응하지 못해 급속히 늘어나는 한계 상황에 놓인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 및 실패기업인 등의 구조조정, 회생, 파산, 면책에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하여, 이들을 최선의 방법으로 구제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효율적인 재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본 협회는 기업회생경영사(CTP)가 회생 및 파산에 관한 전문성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함으로써, 회생 법원에서 필요로 하는 감사, 구조조정전문가(CRO), 간이조사위원등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법원과 중소벤처기업부가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회생컨설팅 프로그램에서 회생컨설턴트로도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 측면에서 기업회생경영사(CTP)는 정년 퇴임자 등 중장년층, 실패를 경험한 기업인들이 평생 쌓아온 지식을 자산으로 할 수 있는 장수시대에 걸 맞는 제2의 사회공헌적인 평생 직업으로 적합할 것입니다.

 

협회는 지속적으로 우수한 교수진의 확보 및 교육방법의 개선 등을 통하여 우수한 품성과 실력을 겸비한 기업회생경영사(CTP)의 양성에 주력하고, 기존의 기업회생경영사(CTP)들이 재교육 등으로 관련분야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고도의 전문성을 갖추게 할 것이고, 양성교육을 포함한 협회의 전 사업 분야를 효율적이며 혁신적으로 개편하여, 기업회생경영사(CTP)자격을 가진 인원과 그 직무수행범위를 늘림으로써, 빠른 시일 내 기업회생경영사(CTP)가 국가공인자격사로 발돋움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온갖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협회는 1) 기업회생경영사(CTP) 양성 및 교육, 2) 한계기업의 회생경영컨설팅, 회생관련 제도의 연구 및 결과 활용, 3)한계기업의 퇴출방지 및 회생지원을 위한 제도연구, 4) 한계기업의 회생파산 등 법적사적 채무구조조정 관련 상담, 5) 실패기업인 재기를 위한 법적사적 채무조정중재 및 상담  6) 기업회생경영사의 창업 및 취업지원  7) 정부 또는 관련 기관단체의 위탁 사업 등를 사업목적으로 하여 관련 사업들이 회원여러분과 협회에 의하여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반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본인은 회원님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에 힘입어 이번 제4대 회장으로서의 중책를 맡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지도 편달을 바라며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1. 04. 26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제4대 협회장 장 순 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