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안내

    기업회생뉴스

  • 이름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이메일 fizero@tmakorea.org
    작성일 20.02.26 조회수 809
    파일첨부
    제목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제 24기 CTP(기업회생경영사)양성교육 실시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제 24기 CTP(기업회생경영사)양성교육 실시


    기업회생경영사(CTP)24기 양성교육 실시
    2020년 2월 22일~ 3월 15일(58시간)
    김병준 회장의 탁월한 포용력과 명 강의로 교육생들로 부터 찬사
    이용복 수석부회장 회원간의 소통창구 역할
    김철수 사무처장의 뛰어난 행정력


    한국기업회생 경영협회(김병준회장)는 2월 22일(토) 서울 강남구 양재역 2번 출구에 위치한 새움빌딩 505호(강남직업전문학교 강의실)에는 전국에서 모인 20여명의 CTP(기업회생경영사)과정에 참석한 법무사 및 국영기업체 변호사사무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생들이 열의를 다지고 있었다.

    서울 양재동 2번 출구 '새움빌딩'  강남직업전문학교 505호에서 24기 '기업회생경영사'교육이 58시간 과정으로 2월 22일 부터 시작되었다.

    서울 양재동 2번 출구 '새움빌딩' 강남직업전문학교 505호에서 24기 '기업회생경영사'교육이 58시간 과정으로 2월 22일 부터 시작되었다.

    금번 24기 교육생들 또한 각자의 영역과 포지션에 만족하지 않고 CTP양성과정을 통해 도전과 응전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자 금번 교육에 참석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제주도에서 참석한 교육생은 현재 봉직하고 있는 공직생활도 얼마남지 않았기에 사회로 나가게 되면 그동안의 경험치를 바탕으로 컨설팅을 통해서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데 "금번 CTP양성교육이야말로 새롭게 부상하는 컨설던트 업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고, 기업회생경영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기본의 발판으로 삼아 상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그동안 사회로부터 받았던 도움에 조금이라도 중,소상공인을 위해 봉사하고자 자격증 취득에 도전 하게되었다."고 말했다.

    기업회생경영협회 김병준 회장 24기 CTP강의실에서 아이스브레이킹에 대한 모든사항을 지켜보고 있다.

    기업회생경영협회 김병준 회장이 24기 CTP강의실에서 아이스브레이킹에 대한 모든 사항을 지켜보고 있다.

    이날 이용복 협회수석부회장은 20여명의 교육생들에게 4주동안의 교육일정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모두들 한결 같이 배움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통해서 무엇인가를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의식이 가득한 공간의 열기가 느껴졌다. 이호경 경영지도사는 "32년 근무한곳을 퇴직한후 컨설팅을 하고 싶은 분야는 자금난,인력난으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에 내가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움을 주기위해 기업회생 경영사에 자격증은 무엇보다도 필요할것으로 생각하여 도전하게 되었다."고 입장을 교육생들에게 설득력 있게 멘트 하였다.
    24기  CTP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에게 강의 커리큘럼에 대해 소상히 설명하고있다

    24기 CTP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에게 강의 커리큘럼에 대해 소상히 설명하고 있다.

    이밖에도 백선엽 하이투자증권 임원도 "그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친구의 권유와 퇴임후 새로운 분야에 대한 유용한 라이센스라고 생각을 하여 어려운 시간을 쪼개어 기업회생경영사 자격증에 도전을 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창원 법무법인에서 근무하는 실장은 여성으로서의 전문가 소리를 듣고 싶으며,추후 국가자격증으로 전환가능할것이라고 생각하기에  '기업회생경영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진일보하는 자신과 함께 법무법인에 오는 민원인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내심을 말했다.

    중식을 하기위해 자리에 참석한 24기 기업회생경영사 교육생들 맨앞 좌측이 하이증권의 간부 '백선엽' 교육생이 자리하고있다

    중식을 하기위해 자리에 참석한 24기 기업회생경영사 교육생들. 맨 앞 좌측에 하이증권의 간부 '백선엽'교육생이 자리하고 있다.

    각자의 포부와 목적을 갖고 교육에 참석하게된 설명이 있은후 한국기업회생경영사 김병준회장의 직업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김병준 회장은 "시골에서 태어나 가난을 벗어나기 위해 독학으로 피나는 고난의 시간을 극복하고 1년여만에 행정고시를 합격하여 다양한 보직을 경험하고 본인이  원하는 경찰청에 입신하여 경찰서장을 끝으로 퇴직을 한후,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회장으로 봉직하기위해서라도 건강하게 협회활동을 하고 있다." 말했다 아울러 " 현재 이용섭 광주시장의 일화를 잠시 소개하였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약속을 생명으로 알고 있는 아주 철저한 프로의식으로 젊었을적부터 공직생활로 인해 알고 지내고 있으며, 이용섭 시장이 성공할수 있었던 것은 ‘습관’이라고 설명하였다." "이러한 좋은 습관은  일찍 출근하고 타인보다 먼저 도착하여 주변을 살피고 본인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좋은 습관'이 오늘날의 성공을 불러 일으켜온 원동력이라고 설명하였다. "이곳에 온 교육생들도 가까운 사람에게 '신뢰'를 얻는 길이 바로 '성공의 길'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오늘부터라도 먼 곳보다는 주변의 나와 관련된 지인들로부터 '흉이 아닌 칭찬'을 듣기 위함보다는 초지일관으로 기본에 철저하게 생활을 하다보면 반드시 성공할수 있다."고 역설하였다.

    505호 강의장에서 '직업윤리'에 대한 열강을 하는 협회 김병준 회장

    505호 강의장에서 '직업윤리'에 대한 열강을 하는 협회 김병준 회장

    2월 22일 부터 ~3월 15일(일)까지 총 58시간 과정으로 기업회생경영사 자격증 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명의 낙오자 없이 수료하고 소정의 시험을 통과하여 반드시 기업회생경영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사회에 공헌 할것으로 믿는다. 금전 24기가 배출되면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는 더욱더 진일보 할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가 무한히 발전할수 있도록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의 노력을 해준다면 반드시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는 김병준 회장을 중심으로 장족의 발전을 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기업회생경영사(CTP: Certifled Turnaround Professional)란 ? 회계,재무, 회생경영컨설팅,회생관련 컨설팅,회생관련법규 및 회생관련 실무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기업구조조정, 워크아웃,기업회생,파산,개인회생,파산 등 한계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및 컨설팅을 수행하는 전문가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http://www.civilreporter.co.kr)
    이전글 코로나 위기 중소기업의 경영 정상화와 재도약 지원_중소벤처기업부
    다음글 제조업 추락·최저임금 직격탄… “파산 외 선택지 없어”